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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인테리어에서 절대 하면 안 되는 N가지 실수

포트폴리오/트랜드&꿀팁

by 인테리어젠틀맨 2024. 12. 13.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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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시작하는 데 있어 공간의 디자인은

고객의 첫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에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때, 하면 안 되는 실수를 저지르면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업인테리어할 때

놓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고,

저희 인테리어젠틀맨의 실제 시공 사례를 보시면서

올바른 대처 방안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

 

 

 


 

 

 

첫 번째로, 상업인테리어할 때

브랜드의 컨셉을 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장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처음 방문하는 손님에게도

명확하게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연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테리어가 컨셉과 매치되지 않거나

가치나 이미지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으면

마케팅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소비자에게도 충분한 경험을 주지 않게 돼서

실망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연출력이 필요합니다.

 

 

인젠 시공 사례

그렇다면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까요?

만약 고급스러운 브랜드라면

세련된 색상과 재질을 사용하고,

친환경적인 브랜드라면

자연적인 재료나 색감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인테리어젠틀맨에서는

명확한 컨셉을 구현하기 위해

고객님과 충분한 상의를 거친 뒤,

원하시는 컬러 조합이나 스타일 등을 파악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위 시공 사례에서는

핑크 톤이 들어간 미용실을 원하셔서

화이트를 함께 사용해 화사한 느낌을 강조했고,

전통 컨셉에는 원목과 고전 문양을 많이 사용하였으며,

빈티지 컨셉에는 그레이 톤에

덧바른듯한 미장 시공을 하여

감각적인 상업인테리어를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비효율적인 공간을 만드는 것인데요.

이는 어떤 평수든 상관이 없습니다.

좁은 공간이라면 한정된 장소에

필요한 요소를 고루 갖추게 만들어야 하고,

넓은 평수라도 레이아웃을 잘못 짜게 되면

오히려 동선이 꼬이거나

미관상 어지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비효율적인 공간은

추후 추가 비용을 발생시킬 수 있고,

안전 문제와도 연결될 수 있어

주어진 공간을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젠 시공 사례

그렇기 때문에 공간의 크기와 용도를 고려한

효율적인 레이아웃을 계획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통로를 넓게 두고,

동선도 편할 수 있게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나 장식으로

공간을 과도하게 채우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수납형 가구를 만들거나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물을 만드는 등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평수가 한정적이라면

개방감을 위해 창문을 여러 개 설치하거나

문을 쉽게 접고 닫을 수 있는

폴딩 도어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 기능성,

미적 가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우선, 조명이 부족하면

공간에서 원하는 작업이나 활동을 하는 데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이나 공부방에서 조명이 부족하면

시력이 저하되거나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매장이 어두우면 상품을 제대로 볼 수 없어

손님이 구매를 주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이 불균형하다면 특정 부분만 과도하게 밝고

다른 부분은 어두워 공간 전체를 이용할 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젠 시공 사례

그래서 조명은 분위기와 실용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음식점에서는 따뜻한 조명이 좋고,

미용실이나 네일샵 같은 뷰티 업종에서는

충분히 밝으면서 자연스러운 조명이 적절합니다.

디스플레이 된 것이나 특정 장소를 강조하고 싶을 때 등

때에 따라 스포트라이트 조명을 추가로 설치하면

더욱 명확한 의도를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면 안 되는 실수는 바로

손님의 시선과 편의를 고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제품 진열대나 계산대 등이

서로 멀리 배치돼 있거나 동선이 복잡하면

이동할 때 불편함을 겪을 수 있고,

물건을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할 수 도 있겠죠.

또한, 테이블 간의 간격이 좁고 혼잡하게 보이면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줄 수 있어

불편함과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무는 내내

움직임이 원활하고 이용할 때 어려움이 없어야

편하다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인젠 실제 사례

그래서 상업인테리어할 때는

우선, 손님이 내 공간을 어떻게 이용할지를 고려하여

설계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나 레스토랑의 경우,

테이블 간격이나 의자의 편안함 등을 고려해야 하고,

상업 매장에서는 진열대나 카운터의 높이,

휴게 공간 마련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건물 상황에 따라 매장 내부에

전용 화장실이나 세면대를 따로 만들면

손님들에게 편하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요.

 

 


 

 

상업인테리어할 때 하면 안 되는 실수들과,

어떻게 연출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셨나요? : )

저희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컨셉과

생각해 두신 예산에 맞춰 공사를 마칠 수 있도록

인테리어젠틀맨만의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

업체를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시공사는 전국에 약 100여 곳 제휴 맺고 있으며,

여러 곳을 한 번에 비교해 보실 수 있도록

3군데까지 매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완공 후에는 1년 동안 A/S가 가능하며,

매장 홍보 시 예쁜 사진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포토그래퍼가 직접 방문하여 촬영하고 보정까지 해서

전달해 드리고 있어요.

인테리어 견적도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들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간편 견적 신청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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